展馆展区

전시관 전시구역

전시 총 면적은 약7만 평방미터이고 도합 과학기술혁신주제관, 자동차관, 동북아국가관, 길림관, 성구시관, 수입상품관, 뉴미디어생방송관 등 7개 전시관을 설치한다. 전시관 건설은 안전, 환경보호, 미관, 록색원칙에 따라 새로운 형태를 전시를 추진한다.  

1. 과학기술혁신주제관 (9호관). 과학기술에너지부여, 혁신선도, 록색 발전을 돋보이게 하고 '새로운 기초건설, 새로운 기회, 새로운 비전'을 주제로 과학기술부, 공업정보화부, 국무원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 중국과학원 등 국가부위원회와 중앙기업 또는 기구를 초청하여 합작에 참여하여 우리 나라의 과학기술 혁신과 록색저탄소 발전의 성과와 응용을 전시하고 세계 과학기술 강국을 건설하는 국가의 지혜와 힘을 구현한다. 동시에 길림성궤도교통장비 제조, 농산품 심가공, 정밀화공, 생물의약 등 주도산업과 현대농업, 전자정보, 통용항공, 위성기술, 신에너지, 신소재, 흑토지보호 핵심기술 등 신흥분야 산업에 중점을 두고 중차장객(中车长客), 장광위성(长光卫星), 길림화섬(吉林化纤) 등 길림성 중견기업과 길림대학,장춘리공대학 등 고등학교와 과학연구원이 전시에 참여하여 길림성 과학기술 혁신성과를 집중적으로 전시한다.

2.자동차관(8호관). 중국 일기그룹의 독자 브랜드, 합작 브랜드의 최신 완성차 및 핵심 부품 등 신제품, 신기술, 신개념을 중점적으로 전시하고 일기그룹의 깊은 력사 축적, 독특한 문화적 매력, 신에너지의 자주장악, 스마트 네트워크 등 핵심기술을 전방적으로 전시한다. 자주 브랜드가 비약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실현하고 세계 일류 기업에 진출하는 빛나는 과정을 보여주며 자동차 산업이 길림성 주도 산업이자 기간산업으로서의 특수한 지위를 돋보이게 한다. 이 동시에 국제, 국내 유명한 자동차 업체들이 첨단 브랜드 제품을 가지고 전시회에 참가하도록 초청한다.

3.동북아국가관(5호관). 동북아국가 이미지전시구와 동북아국가 상품전시구를 설치한다.

동북아국가 이미지전시구는 중국, 조선, 일본, 한국, 몽골, 로씨야 6개국 국가이미지, 인문지리, 관광서비스, 교육산업, 투자협력 등을 전시해 동북아박람회의 정체성과 특징을 부각시키고 있다.

동북아국가 상품전시구에서는 조선, 일본, 한국, 몽골, 로씨야의 과학기술, 전자, 섬유, 식품 등 특색상품을 전시판매한다.

4.길림관(7호관). 길림성 "일주, 륙쌍"의 산업공간배치 발전성과를 전면적으로 나타내고 1,2,3차 산업발전 성과와 "14·5" 계획을 추진하며 길림 특색 식품산업, 빙설산업 및 길림의 양질자원과 특색 브랜드를 중점적으로 전시하고 각 지역의 경제건설 성과, 투자환경, 중점투자유치 프로젝트, 중점 기업, 중점 산업 및 신흥 산업을 집중 전시한다. 동시에 길림성 유명 상품 전시판매 전문 구역을 설치한다.

5. 성구시관(6호관). 외 성구시 정부부서, 상협회와 관련 기구의 대표적인 기업을 초청하여 전시회에 참가하여 현지의 우세 산업, 합작 프로젝트와 특색 제품을 전시하고 교류상담과 협력을 전개한다. 우리 성의 대외 원조인  신강 아러타이지역과 시장 르카쩌시를 조직하여 전시회에 참가하도록 초청한다.

6.수입상품관. 국제상품 전시구역과 대만, 홍콩과 마카오 상품 전시구역을 설치하다.

국제상품전시관(3, 4호관). '일대일로' 공동건설 국가와 지역의 과학기술,전자, 경공업, 방직, 식품 등 특색상품을 전시한다.

대만, 홍콩, 마카오 상품전시관(2호관). 대만, 홍콩과 마카오의 과학기술,전자, 식품, 경공업, 문화창조, 가구장식등 특색상품을 전시한다.

7. 뉴미디어생방송관(1호관). 인터넷 스타 경제의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를 융합하야 새롭고 풍부한 인터넷 스타 생방송관과 현장 상호작용 등 형식으로 박람회의 멋진 장면과 화면을 실시간으로 전파하고 참가기업을 홍보하며 정보 발표와 프로젝트 소개를 진행한다.